메뉴 닫기

정치/경제

국내 유일의 문화콘텐츠 테마파크, 문경에코랄라 전격 개장

허지은 기자   |   송고 : 2018-10-02 15:39:41


문경시는 2일 오후 2시 가은읍에 위치한 석탄박물관 일원에서 문화콘텐츠 테마파크 문경에코랄라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해 김인호 시의회 의장 및 의원,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시설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문경에코랄라는 가은읍 석탄박물관 일대에 18만6천여㎡ 부지에 873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한 국내 최초 복합생태영상테마파크다.


기 조성된 석탄박물관과 가은오픈세트장과 3대 문화권 문화·생태 관광기반사업으로 신규 조성된 에코타운과 자이언트 포레스트를 통합, 생태자원과 석탄자원, 영상문화자원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새로움을 원하는 관광객 유입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달 22일부터 연휴맞이 임시개장을 진행해 차별화된 컨텐츠로 방문객들의 호평을 얻어 다시한번 문경의 관광성수기를 이끌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시민들의 기대도 크다.

새로 조성된 에코타운은 문경에코랄라를 대표하는 공간으로 방문객이 직접 배우, 감독이 되어 영상 촬영, 기획, 편집까지 체험할 수 있는 ‘에코스튜디오’와 친환경 정원 ‘에코팜’, 360도 써클비전과 입체효과로 백두대간을 감상할 수 있는 ‘에코써클’ 등 생태·영상 체험공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개장에 맞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키즈 플레이 월드’, 태양의 화가 반고흐 미디어아트전’ 등 특별전시회도 준비해 다양한 교육·문화체험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에코랄라 이용요금은 성인 17,000원이며, 문경시민은 50% 우대요금으로 이용가능하며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공직자 선거법 위반 혐의 공무원 벌금형 선고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공직자 선거법 위반 혐의 공무원 벌금형 선고 공직자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된 문경시청 공무원에 대한 선고공판이 21일 오후 2시 상주지원 제 1호 법정에서 이뤄졌다. 이날 판사는 먼저 초,중,고 동창인 지인에게 전화로 특정 후...

문경시 다자녀 가구 위한 장학금 지급 퐉퐉!

문경시 다자녀 가구 위한 장학금 지급 퐉퐉! 문경시장학회가 3명 이상의 다자녀가구에 장학금 지원을 정해 ‘아이키우기 좋은 모범 중소도시’ 문경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문경시장학회는 지난 13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정기...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은 오는 19일(화)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223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주재한다.

2월 문화가 있는 날,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2월 문화가 있는 날,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2월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있는 주)을 맞이해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공연이 오는 28일(목) 저녁 7시 30분에 문희아트홀에서 열린다. 서민 작가는 기생...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 ‘전통 장담기 행사’ 참가자 모집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 ‘전통 장담기 행사’ 참가자 모집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는 3월 중 전통 장 담기 행사를 추진한다.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전통 장 담기행사는 '1인 1장독 갖기’로, 장 담기 행사 2개월 후 장 뜨기 행사가 이어질 ...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