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문경시,지방 이전 추진대상 공공기관 유치에 사활

고윤환 시장을 중심으로 공공기관 유치 전담팀 편성
문경신문 기자   |   송고 : 2018-09-11 18:09:26

문경시가 정부의  '수도권 공공기관 지방 이전' 관련 방침에 따라 이전 대상 기관의 문경 유치를 위해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문경시는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국회연설 직후인 지난 10일, 지방이전 추진 대상 122개 공공기관 중 해양 관련기관 등 지역여건에 맞지 않는 기관을 제외한 105개 기관을 대상으로 문경시장 명의의 서한문과 문경 홍보자료(PPT) 발송을 마쳤다.

 

이번에 제작된 서한문은 서울 강남에서 문경까지 걸리는 시간을 1시간 19분으로 단축시켜줄 중부내륙고속철도의 개통과 전국 어디나 2시간이면 도착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명품 교육도시, 천혜의 자연환경 등 문경의 차별화된 장점들을 중점 홍보하고, 이전하는 기관에 대한 기반시설 조성 지원,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 자녀 장학금 및 임대 아파트 알선 등 특별한 지원 내용을 담고 있다.


서한문과 함께 발송된 홍보자료에는 문경의 미래투자 가치와 잠재력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하고, 공공기관 유치 후보지에 대한 제안을 담고 있다.


고윤환 시장은 "문경은 대한민국의 중앙에 위치한 지역으로 철도와 물류단지 관련 기관을 집중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며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관의 문경 유치를 위해 사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며 “이전 대상 기관과 연이 닿아 있는 문경출신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문경 향우회원들과 시민들의 전방위적인  도움을 당부했다.


한편 오는 28일에는 시청 전정에서 도의원, 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도권 공공기관 문경 유치 발대식을 열고 시장을 포함한 공직자 2인1조의 팀을 편성, 총 86개 팀 172명을 전 공공기관에 동시에 방문하여 공격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공직자 선거법 위반 혐의 공무원 벌금형 선고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공직자 선거법 위반 혐의 공무원 벌금형 선고 공직자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된 문경시청 공무원에 대한 선고공판이 21일 오후 2시 상주지원 제 1호 법정에서 이뤄졌다. 이날 판사는 먼저 초,중,고 동창인 지인에게 전화로 특정 후...

문경시 다자녀 가구 위한 장학금 지급 퐉퐉!

문경시 다자녀 가구 위한 장학금 지급 퐉퐉! 문경시장학회가 3명 이상의 다자녀가구에 장학금 지원을 정해 ‘아이키우기 좋은 모범 중소도시’ 문경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문경시장학회는 지난 13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정기...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은 오는 19일(화)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223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주재한다.

2월 문화가 있는 날,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2월 문화가 있는 날,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2월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있는 주)을 맞이해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공연이 오는 28일(목) 저녁 7시 30분에 문희아트홀에서 열린다. 서민 작가는 기생...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 ‘전통 장담기 행사’ 참가자 모집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 ‘전통 장담기 행사’ 참가자 모집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는 3월 중 전통 장 담기 행사를 추진한다.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전통 장 담기행사는 '1인 1장독 갖기’로, 장 담기 행사 2개월 후 장 뜨기 행사가 이어질 ...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