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문경시, 태풍‘솔릭’대비 안전관리에 총력

긴급대책회의 개최 및 비상체제 돌입
문경신문 기자   |   송고 : 2018-08-23 18:06:10



문경시가 태풍 ‘솔릭’ 북상에 따른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역 내 풍수해 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제19호 태풍 ‘솔릭’이 2002년 발생한 ‘루사’에 버금가는 위력으로 큰 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풍수해 취약시설 및 건설사업장, 재해위험지역 현장 확인을 통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대비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22일 오전 9시 권기섭 부시장 주재로 태풍 및 호우 피해 최소화를 위한 관련 부서장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여 태풍 예상 진로 및 기상상황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부서별 대처사항 및 계획에 대하여 긴급 점검했다.

또한 상황 종료 시까지 전 직원 비상연락체계 유지와 농작물 피해예방을 위한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 시가지 간판 등 강풍에 의한 낙하물 예방 등 사전예찰 및 점검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풍수해 취약시설 및 건설사업장, 재해위험지역에 대해서는 간부공무원이 직접 현장 확인점검을 하는 등 취약지역 시설물 집중관리 및 사전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공직자 선거법 위반 혐의 공무원 벌금형 선고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공직자 선거법 위반 혐의 공무원 벌금형 선고 공직자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된 문경시청 공무원에 대한 선고공판이 21일 오후 2시 상주지원 제 1호 법정에서 이뤄졌다. 이날 판사는 먼저 초,중,고 동창인 지인에게 전화로 특정 후...

문경시 다자녀 가구 위한 장학금 지급 퐉퐉!

문경시 다자녀 가구 위한 장학금 지급 퐉퐉! 문경시장학회가 3명 이상의 다자녀가구에 장학금 지원을 정해 ‘아이키우기 좋은 모범 중소도시’ 문경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문경시장학회는 지난 13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정기...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은 오는 19일(화)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223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주재한다.

2월 문화가 있는 날,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2월 문화가 있는 날,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2월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있는 주)을 맞이해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공연이 오는 28일(목) 저녁 7시 30분에 문희아트홀에서 열린다. 서민 작가는 기생...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 ‘전통 장담기 행사’ 참가자 모집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 ‘전통 장담기 행사’ 참가자 모집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는 3월 중 전통 장 담기 행사를 추진한다.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전통 장 담기행사는 '1인 1장독 갖기’로, 장 담기 행사 2개월 후 장 뜨기 행사가 이어질 ...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