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농업

문경시 반사필름 무상수거 기간 운영

과수농가, 반사필름 처리비용 절감으로 ‘방긋
문경신문 기자   |   송고 : 2017-11-20 17:32:51



문경시는 영농기간이 끝나는 시기인 11월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2달간 공평동 매립시설내 소각장에서「영농폐기물 반사필름 무상수거 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에는 문경시 공평동 매립시설내 소각장으로 반사필름을 처리 수수료 없이 반입할 수 있다.

영농폐기물 중 폐비닐과 농약빈병은 재활용품에 해당되어 무상수거와 더불어 보상금이 지급되므로 마을별로 설치된 전용 집하장을 통해 수거가 활성화 되는 반면, 과수농가에서 주로 착색용으로 사용되는 반사필름은 재활용 대상품목이 아니어서 종량제 지침에 따라 처리 수수료가 부과되어 농가에서 적극적인 처리를 기피하는 실정이다.

이에 문경시는 농가의 처리비 부담을 덜어주고 반사필름의 수거 활성화를 위해 관내 폐기물재활용 전문업체인 ㈜정원(대표 고득용)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수거된 필름을 재활용 공정을 통해 연료용으로 탈바꿈시켜 자원재활용과 농촌 환경보전에 기여하는 등 농가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반사필름을 비롯한 영농폐기물이 제때에 수거되지 못하고 방치되면 자연경관 훼손은 물론 불법소각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산불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며 "이번 무상수거 기간 중에 전량 수거될 수 있도록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 드리고, 문경시는 앞으로도 깨끗한 문경 만들기 운동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공직자 선거법 위반 혐의 공무원 벌금형 선고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공직자 선거법 위반 혐의 공무원 벌금형 선고 공직자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된 문경시청 공무원에 대한 선고공판이 21일 오후 2시 상주지원 제 1호 법정에서 이뤄졌다. 이날 판사는 먼저 초,중,고 동창인 지인에게 전화로 특정 후...

문경시 다자녀 가구 위한 장학금 지급 퐉퐉!

문경시 다자녀 가구 위한 장학금 지급 퐉퐉! 문경시장학회가 3명 이상의 다자녀가구에 장학금 지원을 정해 ‘아이키우기 좋은 모범 중소도시’ 문경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문경시장학회는 지난 13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정기...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은 오는 19일(화)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223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주재한다.

2월 문화가 있는 날,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2월 문화가 있는 날,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2월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있는 주)을 맞이해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공연이 오는 28일(목) 저녁 7시 30분에 문희아트홀에서 열린다. 서민 작가는 기생...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 ‘전통 장담기 행사’ 참가자 모집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 ‘전통 장담기 행사’ 참가자 모집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는 3월 중 전통 장 담기 행사를 추진한다.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전통 장 담기행사는 '1인 1장독 갖기’로, 장 담기 행사 2개월 후 장 뜨기 행사가 이어질 ...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