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찾아라! 문경행복마을’

문경읍 지곡1리에서 봉사활동 펼쳐
문경신문 기자   |   송고 : 2014-11-12 18:07:39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종심)는 지난 8일 고윤환 시장과 내빈, 마을주민, 자원봉사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읍 지곡1리(이장 박성률)에서 ‘찾아라!문경행복마을’ 자원봉사 활동 및 현판식을 실시했다.

 ‘찾아라!문경행복마을’은 관내 오지마을을 선정,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의 재능을 활용하여 주거환경개선 및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을주민의 참여로 마을공동체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재능나눔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문경행복마을 1호로 선정된 문경읍 지곡1리에서 실시한 이번 재능나눔 봉사활동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상담, 장수사진 촬영, 수지침봉사와 노후주택에 대한 도배, 장판교체, 전기배선정비, 마을벽면 개보수, 벽화 등 사전조사를 통해 접수된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최대한 해소하고 당면한 마을환경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춘 맞춤형자원봉사활동으로 실시되었다.
 
자원봉사자들과 주민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마을을 예쁘게 단장하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식사와 함께 담소를 나누며 서로 훈훈한 정을 나누기도 하였다.
 
박성률 이장은 “바쁜일정에도 지곡1리를 위해 정성을 다해 도와준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고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더 행복한 마을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고윤환 시장은 “문경읍 지곡1리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로 더욱 더 살기 좋은 마을이 되었다." 며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행복해 질 수 있는 문경시 건설에 모두 함께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경시, 평생교육 활성화 박차 공모사업 통해 2020년 평생학습도시 추진

문경시, 평생교육 활성화 박차 공모사업 통해 2020년 평생학습도시 추진 문경시는 100세 시대를 맞아 "배움과 나눔으로 행복한 문경" 이라는 기치아래 평생교육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7월 문경시 평생교육에 관한 정책수립과 발전에 관한 사항...

가은읍 죽문리 축사건립 반대 집회 가져 청정지역 죽문에 축사가 왠말이냐!!

가은읍 죽문리 축사건립 반대 집회 가져 청정지역 죽문에 축사가 왠말이냐!! 가은읍 죽문리 축사건립반대집회 추진위원회 (위원장 주광철)은 지난 14일에 이어 19일 가은읍 주민센터 앞에서 죽문 1.2리, 상괴리, 관장리, 하괴리, 가은읍 귀농귀촌 연합회 회...

[고윤환 시장 동정]

[고윤환 시장 동정] 고윤환 문경시장은 14일 오전 10시 40분 STX리조트에서 개최된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 참석했다.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은 14일 오후 2시 문경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국생활개선문경시연합회 한마음 연찬회 개회식에 참석했다.

대법원, 문경관광개발 주주들의 손 들어줬다. 현영대 전 대표이사 직무정지집행 항소 기각

대법원, 문경관광개발 주주들의 손 들어줬다. 현영대 전 대표이사 직무정지집행 항소 기각 대표이사 선임 문제로 내홍을 겪었던 시민주 회사 문경관광개발의 지리멸렬한 싸움이 끝났다. 문경관광개발은 지난 2017년 3월 당시 현영대 대표이사의 3년 임기가 끝나고 새로운 이사...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