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건강/스포츠

“걸음아 날 살려라” 워킹교실 개강
문경시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 개강

문경신문 기자   |   송고 : 2014-04-14 16:05:58



- “걸음아 날 살려라” 워킹교실 개강 및 통합 보건사업 캠페인 전개

문경시는 지난 11일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더 젊어지고 더 건강해 지기를 바라는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건강워킹교실 등록 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칙적인 걷기 활성화를 위한“걸음아~ 날 살려라 워킹교실”개강과 더불어 통합건강증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올해 제 1기 걸음아 날 살려라 워킹교실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저녁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올바른 스트레칭 및 걷기 자세 지도와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걷기운동을 실시하고 건강생활실천, 구강, 만성질환관리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한 지속적인 운동과 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건강드림프로젝트, 슬림라인 건강교실 등 보건소 각종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하여 시민들의 건강관리 수준을 한 층 높여줄 예정이다.
 
보건소 이심옥 과장은 "작은 벽돌이 견고한 성을 쌓듯 건강을 지키는 것은 하루아침에 할 수 없으니 평소 적당한 운동과 영양섭취로 즐겁게 자신과 가족을 위해서 하루 한 시간씩 운동 보약 선물을 주고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개강식과 더불어 세계 최저의 출산율로 사회 전 분야에 심각한 국가 경쟁의 위기를 극복하자는 차원에서 ‘아이가 문경의 미래이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저출산 극복에 전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갖도록 출산장려에 기여한 기업체나 자치단체에 대하여 제3회 인구의 날 국민추천제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하는 홍보 캠페인도 실시했다.
 



- 문경시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 개강
  
지역 고혈압 환자 대상 주1회 5주간 운영

문경시는 지난 11일 고혈압 치료환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박창희 보건소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참가자들의 자기소개와 경험공유, 프로그램 함께 구성하기, 자가 혈압측정 실습, 사전신체검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자가관리 프로그램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과는 달리 소그룹을 형성하여 참가자 간의 상호작용과 지지도를 높이고, 환자들로 하여금 자기 스스로 질병을 관리할 수 있다는 의지 및 지식과 자신감을 갖게 하는 학습과정이다.
 
오는 5월 16일까지 5주간, 매주 금요일 14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 관리 및 합병증 예방 △생활 속 운동 △고혈압 식이 및 싱겁게 먹기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웃음치료 △작업치료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비슷한 문제를 가진 사람들끼리 문제를 서로 나누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본인 스스로 질병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공직자 선거법 위반 혐의 공무원 벌금형 선고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공직자 선거법 위반 혐의 공무원 벌금형 선고 공직자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된 문경시청 공무원에 대한 선고공판이 21일 오후 2시 상주지원 제 1호 법정에서 이뤄졌다. 이날 판사는 먼저 초,중,고 동창인 지인에게 전화로 특정 후...

문경시 다자녀 가구 위한 장학금 지급 퐉퐉!

문경시 다자녀 가구 위한 장학금 지급 퐉퐉! 문경시장학회가 3명 이상의 다자녀가구에 장학금 지원을 정해 ‘아이키우기 좋은 모범 중소도시’ 문경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문경시장학회는 지난 13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정기...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은 오는 19일(화)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223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주재한다.

2월 문화가 있는 날,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2월 문화가 있는 날,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2월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있는 주)을 맞이해 '서민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공연이 오는 28일(목) 저녁 7시 30분에 문희아트홀에서 열린다. 서민 작가는 기생...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 ‘전통 장담기 행사’ 참가자 모집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 ‘전통 장담기 행사’ 참가자 모집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는 3월 중 전통 장 담기 행사를 추진한다.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전통 장 담기행사는 '1인 1장독 갖기’로, 장 담기 행사 2개월 후 장 뜨기 행사가 이어질 ...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