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건강/스포츠

문경시청 남자실업정구단 창단 20주년 맞아

글로벌 스포츠 도시 문경 브랜드 가치 제고 기여
문경신문 기자   |   송고 : 2014-03-31 19:38:31



전국 지자체 중에서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문경시청 남자실업정구팀(단장 박영수)이 올해로 창단 20주년을 맞는다.

문경시청실업정구팀은 점촌시청 시절인 지난 1994년 4월 1일 감독 1명,  선수 7명으로 창단하여 운영해오다가 지역의 경북관광고 졸업생을 중심으로 여자 실업정구팀을 창단, 현재 주인식 감독을 비롯한 25명으로 구성·운영해 오고 있다.
 
또한 문경시청 실업정구팀은 창단 이후 전국체육대회 금메달 4회, 한국실업정구연맹전 우승 5회, 대통령기전국정구대회 우승 5회 국무총리기 전국정구대회 우승 8회 등 전국 주요 대회를 휩쓸고 있으며, 최근 열린 제37회 회장기 전국 정구대회에서도 단체전 2연패와 개인전 3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96년 첫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한 이후 현재까지 매년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정구계의 큰 대들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에 더해 매년 정구동호인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하는 정구교실’을 운영하면서 정구 에티켓과 실전기술을 전수하여 지역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등 생활체육 저변확대에도 이바지 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어린 꿈나무 육성과 정구 시설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려 세계 최고의 실업팀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무소속 이한성 후보자 등록 마치고 본격 행보

무소속 이한성 후보자 등록 마치고 본격 행보 이한성 전 18·19대 국회의원이 26일 상주시·문경시 선거구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정식 후보등록을 끝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돌입했다. 무소속으로 출마한 이한성 후보는 “상주...

문경署,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 운영・현판식 개최 디지털 성범죄 수사 역량 집중

문경署,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 운영・현판식 개최 디지털 성범죄 수사 역량 집중 문경경찰서(서장 변인수)에서는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 출범을 알리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경찰은 텔레그램 N번방 사건 등 최근 늘어가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은 지난 27일 오전 11시 문경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34회 문경시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 참석한다.

임이자,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 등록 “상주·문경의 ‘새로운 희망’ 꽃 피우겠다” “지역현안 ‘해결사’가 되어 소통과 공감의 정치 실현할 것”

임이자,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 등록 “상주·문경의 ‘새로운 희망’ 꽃 피우겠다” “지역현안 ‘해결사’가 되어 소통과 공감의 정치 실현할 것” 미래통합당 임이자 후보는 26일 상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상주-문경시선거구 국회의원 후보 등록을 마쳤다. 재선에 도전하는 임 후보는 제20대 국회 전·후반기 환경노동위원회 미래통합...

무소속 이한성 예비후보 기자 회견 가져

무소속 이한성 예비후보 기자 회견 가져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상주.문경 지역구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이한성 후보가 기자회견을 가지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갑자기 선거구가 조정되어 유권...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