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정치/경제 전체
 
20살 맞은 2018 문경전통찻사발 축제
전국 차인들이 관객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찻자리 마련
밴드 PC공유

올해로 스무살이 된 문경전통찻사발 축제가 오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10일간 문경새재세트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차와 찻사발의 이름에 걸맞게 (사)한국차인연합회, (사)국제티클럽, (재)명원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그윽한 차향과 아름다운 찻자리, 차인과 관람객과 함께하는 차(茶)의 축제가 펼쳐진다.

찻사발축제장에는 찻사발무대가 광화문에 설치되어 다례시연행사가 열리고, 세트장내 왕건집에서는 전국차회 접빈다례 및 체험다례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동궁(구백제궁)과 강녕전에서는 문경의 차인들이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맛있는 차를 접대한다.

 (사)한국차인연합회는 축제의 막이 오르는 28일부터 3일간 차(茶)체험행사를 진행하며, 개막식때는 아름다운 찻자리와 30일에는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체험들차회를 운영할 방침이다. 축제장의 메인 찻사발무대에서는 영남다림 진다례, 묵상다례, 화랑다유회 등 다례를 시연할 예정이며 (사)국제티클럽은 5월 1일부터 3일간 세트장내 왕건집에서 한국차 체험, 중국차 체험, 영국황실 홍차체험, 일본차 체험을 진행한다.

(재)명원문화재단은 5월 4일부터 3일간 효월선생과 함께하는 차덖기체험, 다식만들기체험, 다도체험교육, 외국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가루차체험을 하고, 찻사발무대에서는 전국가루차투다대회, 관람객과 함께하는 생활다례 시연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축제장을 찾는 스무살 입장객에게 입장료를 면제해 주고 ‘20주년 기념관’ 에는 명장들의 핸드프린팅 행사 등 20주년을 기념하는 많은 이벤트들이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문경찻사발축제 홈페이지 (www.sabal21.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일시 - 2018-04-19 오후 4:32:57


ⓒ 문경신문 & him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디     

  비밀번호   

  

[6.13 지방선거] 문경시...
[6.13 지방선거] 문경시...
[6.13 지방선거] 문경시...
제2회 소촌애경원배 문경시 ...

6차산업으로 날아오르는 명품농업, 부자도시 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