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정치/경제 전체
 
제214회 문경시의회 임시회 개회
밴드 PC공유



문경시의회(의장 김지현)는 29일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1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오는 30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이응천의원이 대표발의한 문경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의 조례안과 문경시장이 제출한 대한민국 경상북도 문경시와 베트남 타이응우옌성 송콩시간 우호교류협력체결 동의안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김지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7대 문경시의회는 지난 4년 동안 시민과 소통하는 신뢰받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의원 모두가 하나로 합심함은 물론,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뿐만 아니라 소외 계층 없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문경을 만들기 위하여 시민이 진정 원하고 필요로 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했다." 며 ,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현실 공감 의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였으며, 제7대 의회가 지방자치발전과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의회로 기억 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8만시민과 동료의원, 그리고 공직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의장은 "오는 6.13 지방선거를 대비해 집행부에게는 주요시책사업, 민생과 직결된 각종 편익사업, 선거업무 등의 차질없는 추진과 공무원의 선거 개입 차단 등 엄정한 공직기강확립과 청렴하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제1차본회의에서는 김인호의원이 대표발의한 폐광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 없는 정부의 일방적인 한국광해관리공단·한국광물자원공사 통합의 불합리성을 지적하고 폐광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한 폐광지역개발기금 및 대체산업 융자의 지속적인 지원을 요구하는 통합 반대 성명서를 채택했다. 

 

작성일시 - 2018-03-29 오후 3:38:37


ⓒ 문경신문 & him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자의견 - 총 0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

성명 비밀번호 왼쪽 숫자를 입력하세요

  아이디     

  비밀번호   

  

자유한국당 고윤환 현시장 단...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 경...
20살 맞은 2018 문경전...
고윤환 문경시장 자유한국당 ...

6차산업으로 날아오르는 명품농업, 부자도시 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