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정치/경제 전체
 
<기업탐방> 태양광 전문업체 (주)럭스코
밴드 PC공유




바야흐로 태양광의 시대다. 공해없는 에너지에 대한 인류의 오랜 열망에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상승작용을 해 눈을 돌리면 태양광 모듈이 풍경처럼 들어오는 시대에 살고 있다. 태양광 전문업체로 태양광 모듈제조와 시공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 럭스코 속으로 들어가 봤다.


1. 귀 사에 대해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럭스코는 2009년부터 문경산양공단에서 태양광 모듈 제조사업을 진행하여 총 200MW 규모의 모듈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태양광 모듈생산, 태양광 발전소 시공, 태양광 발전소 유지관리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명실상부 태양광 토탈 솔류션 제공 업체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2. 럭스코 규모 및 회사의 인력 규모는 ?

태양광모듈제조 업체중 대기업을 제외한 태양광 모듈제조 업체는 약 2~3군데에 불과 합니다.  대기업 업체와 경쟁하고 있는 문경에 위치한 태양광 전문업체 럭스코입니다. 현재 회사정직원은 70명이며, 90%가 문경 지역주민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자동화 설비로 대기업과 경쟁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 현대중공업과 OEM을 진행하여 현대중공업 모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3. 태양광 매출 및 성과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지난 2017년 한해는 럭스코에 있어서 쉽지만은 않은 해였습니다. 대기업 제품들과의 힘든 가격 경쟁을 치러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태양광모듈 및 태양광발전소 시공공사를 통해 300억에 매출을 일으켰으며, 태양광발전소 시공 시스템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큰 성과로 예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2018년도 사업 성공을 위한 사전 준비작업와 순조롭게 진행하여 올 한해는 지난해 보다 좀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 2018년 귀 사의 지역발전 비젼에 대해 소개 부탁합니다.

럭스코는 문경지역에서 10여년간 기업 활동을 해왔지만 대외홍보활동이 적어 지역내 인지도가 낮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올해를 기점으로 문경지역 태양광사업설명회와 문경시와의 긴밀한 협약을 통해 지역내 기업홍보에 중점을 두고 사업진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태양광전문업체로서 태양광 모듈제조 외 EPC/시공 분야를 특화하여 문경지역 및 예천과 상주 같은 인근지역 태양광 발전사업자에게 필요한 만족도1위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문경시 지역인재채용으로 문경지역주민이 제조하고 함께 발전해나가는 럭스코가 되겠습니다


문경시는 그동안 도시계획 조례에 의해 주요도로에서 500m 이내에 태양광 시설 설치불가를 고수해 왔으니 지역민들의 요구로 오는 6월 30일부는 3년 이상 문경시 거주 및 토지 소유하고 있는 자(본인 및 2촌 이내의 가족소유 포함)가 농지를 이용해 소득창출을 목적으로 200kw 이하 소규모 발전시설을 설치하는 경우는 거리제한을 적용하지 아니한다는 개정안을 적용할 방침이다. 이에 럭스코는 오는 4월 11일 오후2시 모전동에 위치한 문경M컨벤션 센터 웨딩홀에서 지역민들을 위한  태양광 사업 설명회를 가진다.

 

작성일시 - 2018-03-28 오후 5:46:46


ⓒ 문경신문 & him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자의견 - 총 0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

성명 비밀번호 왼쪽 숫자를 입력하세요

  아이디     

  비밀번호   

  

자유한국당 고윤환 현시장 단...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 경...
20살 맞은 2018 문경전...
고윤환 문경시장 자유한국당 ...

6차산업으로 날아오르는 명품농업, 부자도시 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