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정치/경제 전체
 
문경시, ㈜KOC솔루션과 투자양해각서 체결
500억 이상의 대규모 투자 결정,150명 채용 계획
밴드 PC공유



문경시가 지난 21일 광학렌즈 제조업체인 ㈜KOC솔루션과 신기 제2일반산업단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고윤환 문경시장, 김지현 문경시의회 의장, ㈜ KOC솔루션 장동규 대표 및 기업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했다.

협약 체결과 함께 ㈜koc솔루션은 1단계로 신기제2일반산업단지(신기동1142번지)의 33,060㎡ 부지에 2020년까지 500억 이상을 투자하고 고용인원은 1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바로 인근  부지 23,720.6㎡도 효율적인 제품 생산 공급을 위해 추가 투자 할 계획이다. 

㈜koc솔루션 장동규 대표는 “고향에서 기업 하는 꿈을 이뤄 이 순간 너무 행복하다” 며 “㈜koc솔루션이 문경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지역사회에기여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시의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를 결정해주신 장동규 대표님과 ㈜koc솔루션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문경시만의 특별한 혜택으로 강소기업 및 중견기업을 적극 유치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전 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KOC솔루션은 안경렌즈용 소재를 생산하는 업체로 중국 강소와 단양 및 국내 대전과 세종시에 연구소와 공장이 있으며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우수 벤처기업 및 A+ 멤버기업으로 선정되었고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각각 첨단기술기업,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인정받는 기업이다.

현재 연매출액 317억원의 우량중견 기업이며 일본 4대 기업 중 하나인 미쓰이그룹 계열사 미쓰이 화학(지분51%)이 대주주로 있으며 전 세계 안경렌즈용 재료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다.

한편  ㈜koc솔루션을  지역 유치를 위해 문경시는 난해 5월부터 대전 연구소 및 세종시 공장을 수차례 방문하는 등 지속적 노력을 통해 결실을 맺었다.

작성일시 - 2017-11-21 오후 6:50:43


ⓒ 문경신문 & him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디     

  비밀번호   

  

[6.13 지방선거] 문경시...
[6.13 지방선거] 문경시...
[6.13 지방선거] 문경시...
제2회 소촌애경원배 문경시 ...

6차산업으로 날아오르는 명품농업, 부자도시 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