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사회 전체
 
문경시민을 위한 2017 평화공감 통일강연회 개최
밴드 PC공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문경시협의회(회장 박인국)와 한국자유총연맹 문경시지회(지회장 노춘택)은  지난 15일 국가정체성 확립 및 안보의식 함양을 위한『 2017 문경시민을 위한 평화공감 통일강연회』를 문희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안보단체 회원 및 문경시민 4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통일안보 전문강사인 진희관 교수의“한반도 문제의 현황과 지역사회의 과제”란 주제를 PPT를 통해  정형화된이론,학술적 강의보다 참석자들에게 평화적인 통일공감을 더 쉽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진 교수는  강연에서 “통일문제와 남북관계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통일정세를 명확히 이해하여 통일한국이 되면 국민 모두가 잘 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긍정적인 통일의식을 가져주길 문경시민에게 바란다"고 말했다." 

박인국 민주평통문경시협의회장은 “지금 우리나라는 남북관계에 있어 중대한 고비를 맞고 있는 이럴 때 일수록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야만 한반도 비핵화와 통일기반조성을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고 전했다.

노춘택 한국자유총연맹문경지부장은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우리나라를 둘러싼 안보 의식이 더욱 고조되는 시기에 통일 강연회 통하여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보관을 확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했다.

한편 이날 『 한반도 평화, 2018 평창동계올림픽』주제로 남북한의 평화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기원을 담아 문경시민의 힘을 함께 모으는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되었다.


 

작성일시 - 2017-11-20 오후 5:41:51


ⓒ 문경신문 & him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디     

  비밀번호   

  

[6.13 지방선거] 문경시...
[6.13 지방선거] 문경시...
[6.13 지방선거] 문경시...
제2회 소촌애경원배 문경시 ...

6차산업으로 날아오르는 명품농업, 부자도시 문경